구 체코슬로바키아의 도시 파르티잔스케. 1939년, 노베스타는 그 소도시에 위치한 역사적인 공업지구 BATA 인더스트리얼 파크에서 탄생했습니다. 고무 및 캔버스 제품에 특화된 신발공장은 제2차 세계대전과 그 이후의 냉전, 사회주의 시대와 국가 분리의 역사적 흐름 속에서 현재까지 군화, 작업화, 고무 부츠, 러닝화 등 순수 슬로바키아산 풋웨어를 창업 당시부터 계속 제작해 왔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가 분리되기 1년 전인 1992년, 창업 후 반세기 동안 유럽을 대표하는 공장으로 명성을 드높인 공장은 순수 슬로바키아산 스니커즈 브랜드, 노베스타를 탄생시켰습니다. 이후 노베스타는 오리지널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각국의 브랜드들과 함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전세계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노베스타는 유럽의 섬세함, 그리고 동유럽의 소박한 질감을 간직한 핸드메이드 스니커즈를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노베스타의 역사는 1939년 BATA 그룹 창업주 일가 Jan Antonin Bata가 현 슬로바키아 중부의 소도시 ‘파르티잔스케’에 거대한 레인부츠 및 스니커즈 생산 공장을 세우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최대의 신발공장으로서 1950년 이후에는 군용 트레이닝화를 대량 생산했습니다.
 
노베스타는 품질을 고집하며 높은 환경 기준과 사회 기준을 충족하는 생산 체제를 구축해 왔습니다. 거의 모든 제품이 천연고무, 면, 리넨 등 엄선된 천연 소재로 제작되며, 벌커나이징 제법을 이용한 스니커즈 제작 공정의 90%는 장인의 핸드메이드 입니다. 노베스타는 지구 환경을 생각하여 지속 가능한 제품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 유럽에서도 몇 안 되는 공장입니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공장에서 탄생한 신발은 유럽에서 전세계로 뻗어 나갔습니다. 공장은 지금도 매년 700톤 이상의 천연고무를 사용하여 하루에 12,000켤레 이상의 신발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star marster
스타 마스터는 노베스타 브랜드의 대표 모델입니다. 벌커나이즈 기법으로 제작되는 이 모델은 1960년대 노베스타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었던 베이직한 스니커즈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타 마스터는 슬로바키아를 상징하는 스니커즈로 지금도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소박한 스니커즈입니다.

 

star dribble
스타 드리블은 스타 마스터의 하이탑 모델이며, 마찬가지로 벌커나이징 제법으로 제작된 전통적이고 심플한 모델입니다. 남녀 겸용의 유니섹스 스타일. 스타 마스터와 마찬가지로 아치서포트가 적용된 생고무 인솔을 사용하였습니다.

MARATHON
마라톤은 고유의 클래식한 러닝화 스타일에 트렌디한 무드를 겸비한 스니커즈입니다. 88 서울 올림픽 당시 슬로바키아 마라톤 대표팀이 착용했던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의 시리즈입니다. 헤리티지 감성과 함께 소재를 적절히 믹스한 세련된 블로킹 연출로, 다양한 스타일에 조화롭게 매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슬로바키아와 노베스타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노베스타의 시그니처 모델인 스타 마스터와 스타 드리블의 밑창에는 노베스타 제품을 상징하는 아이콘 'Trampky Guy(하이킹을 하는 사람)'라는 마크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마크는 1960년대 당시 공장에 재직했던 직원이 고안한 것으로 현재도 밑창 금형에 남아 있습니다. 사실 하이킹은 1950년대 슬로바키아 사람들이 전국적으로 가장 많이 즐겼던 레저 중 하나였습니다. 더불어 "Trampky"라는 말은 슬로바키아어로 스니커즈를 뜻하는 중의적인 단어입니다. 이 마크는 슬로바키아 사람들에게 스니커즈의 역사를 상징하는 마크이며, 노베스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이기도 합니다.